저는 머릿결이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데요, 오히려 저는 살짝 곱슬기 있는 제 머릿결이 별로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얼마 전에 친구들과 모였는데, 등짝이 남아나질 않았죠. 저도 몰랐지만 머릿결이 좋은 편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친구들이 어떻게 관리하는지를 묻더군요.. 그래서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이었습니다. "아.. 내가 머릿결이 좋은 편이구나.." 그래서 오늘은 지금까지 관리법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던 머릿결 관리법을 다뤄보고자 합니다. 오늘 보시는 내용은 정말 제가 하고 있는 찐 방법입니다. 참고로 제 머릿결은 아래와 같습니다. 특별히 좋아 보이게 찍은 사진이 아닙니다.
[목차]
1. 머릿결 관리, 머릿결 좋아지는 법
1. 아침마다 머리 빗어주기
아침마다 머리를 빗어주면 기분 좋게 잠에서도 깨고 뭔가 머리도 가지런히 정리가 되고 엉키지 않아 좋습니다.
2. 샤워는 저녁에
저 같은 경우 샤워는 저녁에 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머리를 바짝 말리고 잠에 드는 편입니다. 샤워를 저녁에 해주면 두피에 있던 노폐물이 제거되어 밤새 깨끗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고 머리에게 진정한 쉼을 주는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아침에 머리를 감았었는데요, 저녁에 샤워를 하고 머리를 감는 습관을 10년 이상 유지해오다 보니 머릿결도 영향을 받았는지, 잘 말리고 잔 날은 다음날 머릿결이 너무 부드럽고 좋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꾸준한 노력이 필요한 것 같아요.
2. 머릿결 좋아지는 제품(샴푸, 헤어팩)
제가 머릿결을 위해 사용하는 샴푸는 아로마티카 샴푸입니다.
샴푸를 사용하는 방법은
1. 먼저 머리를 충분히 적셔줍니다.
2. 샴푸를 짜서 두피 구석구석 비벼줍니다.
3. 거품이 있는 상태에서 1분 정도 방치 해줍니다. (이때 묵은 각질과 노폐물이 자연스럽게 탈락된다고 해요. 주로 이때 세수를 합니다.)
4. 그리고 구석구석 헹궈 줍니다. 정말 잘 헹궈주어야 합니다.
5. 그리고 헤어팩을 한번 짜서 두피를 제외한 곳에 (머리끝자락에) 골고루 묻혀준 뒤 다이소에 파는 헤어캡으로 씌워줍니다. 그리고 양치를 하면서 1~2분 정도 방치를 합니다.
6. 그리고 미끌 거리지 않을 때까지 헹궈 줍니다.
이 방법이 제가 매일 하는 루틴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아래 링크를 걸어둘게요~
저는 이 방법을 10년 가까이 유지하고 있습니다. 해보이 제 머릿결에 가장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생각해 보면 저도 이 방법으로 머리를 감고 나서 머릿결에 신경을 덜 썼던 것 같아요.. 저는 머리에 에센스도 바르지 않아요.
3. 머릿결 복구
근데, 머릿결이 탈색이나 잦은 염색 또는 파마로 손상이 되었을 때는 정말 속상하실 거예요~
그럼 응급으로 머릿결을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당장 올리브영으로 달려가세요! 달려가셔서 헤어 앰플이라고 되어있는 작은 유리병 같은 것들이 있을 거예요~ 어떤 제품이든 상관없습니다. 가장 효과 좋고 마음에 들거나 가격이 합리적인걸 고르세요!
그리고 여기서부터 중요합니다.
1. 머리를 감고(샴푸를 끝낸 후) 머리를 수건으로 물끼를 쫙 빼줍니다. 그냥 머리를 말린다 생각해 주세요.
2. 머리에 적당히 물이 떨어지지 않은 정도로 말리신 후에 올리브영에서 사 온 앰플을 두피를 제외한 곳에 충분히 적셔주세요. 머리에 영양을 넣어주는 과정입니다. (머리에 물기를 적당히 제거해야 영양분이 더 잘 들어가요) 그리고 헤어캡을 쓰시고 사용법에 적힌 시간대로 방치해 주세요.
3. 충분히 헹궈 주세요.
4. 머리를 바로 찬바람으로 말려주세요.
위의 방법을 1주일에 3회 정도 해주시면 응급으로 머릿결을 복구하실 수 있습니다. 매일 하실 필요는 없지만 응급인 만큼 3회 정도는 해주셔야 해요. 그러고 나서 머릿결 상태를 보시고 일상 루틴으로 돌아오시면 됩니다. 정말 다시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방법은 가끔 한 달에 한 번이나 하셔도 꾸준히 손상되고 있는 머릿결에 좋습니다.
4. 머릿결 영양제 추천
시중에 많은 머릿결 영양제가 있는데요, 의도하지 않게 다른 효과를 보려고 먹었던 영양제와 직접적으로 머릿결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두 개를 소개해 드릴게요~
- 비오틴
- MSM(식이유황)
링크에서 효능과 부작용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영양제 효과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5. 머릿결에 좋은 습관
제가 가진 머릿결에 좋은 습과 몇 가지입니다.
1. 저는 염색이나 파마를 자주 하지 않기.
사실 염색이 너무 하고 싶은데, 집에서 한번 했다가 머릿결이 진짜 개털이 된 적이 있어서 그 이후로 염색시도가 꺼려지더라고요. 그리고 파마는 고데기를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안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2. 머리는 찬 바람으로 말리기.
이 습관은 피부에도 좋은 것 같아요. 정말 급할 때가 아니라면 저는 되도록 찬바람으로 말립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결 정리를 위해 따뜻한 바람으로 잠깐 말려주는 게 다예요. 이 습관도 10년 넘게 가지고 있는 습관이네요.
3. 머리는 저녁에 감기
이건 앞에서 언급했었죠? ㅎㅎ 간단하게 넘어가겠습니다.
4. 머리는 바짝 말려주기
머리는 무조건 바짝 말려주는 편입니다. 저녁에 감기 때문에 바짝 말리지 않으면 비듬이 생기기 십상입니다. 예전에 대충 말리고 몇 번 잠들었다.. 비듬이 생긴 적이 있어요.. 그때 정말 충격이었습니다. 물론 하루 이틀에 비듬이 생기진 않죠.. 2달 이상을 그랬으니 비듬이 생길만했죠.. 그때는 원인을 몰랐는데, 원인은 젓은 채로 잠들었던 게 컸습니다. 바짝 말리기만 해도 비듬은 사라집니다.
아래 도움이 될만한 제품 정보와 글들 링크 걸어둘게요~ 참고하시고 우리 모두 좋은 머릿결 만들어 보자고요~! 꾸준히 관리하시면 진짜 찰랑이는 머릿결을 유지하는 게 가능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헤어제품]
[영양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